로지텍, MS 마우스를 AS 접수하면서 접수방법을 상세하게 기록한다.

    길어져서 각각 분리해서 글을 작성했다.

    MS 마우스 접수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


    http://gameseven.tistory.com/512



    우선 AS 접수하려는 제품을 언제 구매했는지 찾아보자.

    구매했던 날짜에서 접수하려는 제품의 보증기간 내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고

    아직 유효하다면 서비스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만약 구매날짜를 모르겠거나, 선물 받아서 구매 영수증이 없다면 일단 전화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구매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없다면 제조일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적용된다.

    영수증 등의 자료가 있다면 제조일 대신 구매일로 기준하기 때문에 조금 더 기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정도.


    로지텍 서비스센터

    연락처: 00798-601-8207 (국제전화, 수신자부담)

    근무시간: 월~금요일, 9시 30분~17시 30분


    전화하니 국제전화라고 떠서 이거 통화요금 별도 부과되는거 아냐?

    하고 놀랬지만 나중에 상담원에게 물어보니 수신자부담이라 고객이 돈 안내니 이쪽으로 전화하는 게 낫다고 한다.


    전화하면 제품명을 말해주고, 보증기간 확인을 위해 핀번호, 시리얼번호를 불러달라고 할 것이다.

    마우스 뒤쪽에 P/N, S/N을 각각 차례대로 또박또박 불러주면 된다.


    보증기간이 확인되고 서비스가 가능하면 문제사항이 무엇인지 물어본다.

    현재 사용하는 제품의 문제사항을 말해주면 된다.

    내 경우 마우스 왼쪽 버튼 더블클릭 현상이 문제였기 때문에 그렇게 말했다.


    그러면 메일주소를 불러달라고 하는데 알고보니 나중에 AS 접수 만족도 평가 메일을 보내기 위한 것이었다.

    이어서 사용하는 운영체제와 비트 수(32비트, 64비트)를 물어본다.


    주소는 불러주는대로 적고보니 강동센터 주소를 알려준다.


    주소: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424 4층 로지텍서비스팀 (강동센터 주소)

    연락처: 02-470-9354


    다음 지도 등에서 양재대로 1424 라고 쳐보면 하나빌딩이 나올 것이다.

    로지텍 서비스 안내 페이지에 적혀있는 강동센터 주소와 조금 다른데 크게 상관없는 듯 하다.


    https://support.logitech.com/ko_kr/article/Logitech-Walk-In-Center-WIC-support-in-Korea



    주소를 알려주고 나서 택배로 무엇을 보내야 하는지 알려준다.

    메모지에 성명, 연락처, 받을 주소, 제품명, 고장증상을 기재하고

    접수번호 같은 것을 불러주는데 이 번호를 택배박스 위에 접수번호(숫자 8자리)를 적어라고 할 것이다.

    유성매직 같은 걸로 굵직하게 써두면 된다.


    그러고는 택배비용은 보낼 때 고객이 부담하고, 다시 보내줄 때는 로지텍에서 부담한다는 말을 할 것이다.


    AS 접수가 끝나고 더 이상 문의할 게 없다면 

    상담원이 메일주소로 접수 완료 및 평가 메일을 보냈으니 잘 부탁한다는 말을 할 것이다.

    통화를 끊고 나서 메일을 확인해 만족도 평가를 해주면 된다.



    Posted by 컴터의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