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따라하는 MS 마우스 AS 접수방법
로지텍, MS 마우스를 AS 접수하면서 접수방법을 상세하게 기록한다.
길어져서 각각 분리해서 글을 작성했다.
로지텍 마우스 접수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
http://gameseven.tistory.com/511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
연락처: 1577-9700, 내선번호 1번-3번-4번을 눌러 상담원과 연결. (마우스, 키보드)
운영시간: 월~금요일, 9시~21시
마이크로소프트 풀필먼트 센터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16-9 전자랜드 4층 1-1호, MS 하드웨어 서비스센터
(도로명 주소: 서울 용산구 청파로 74 전자랜드 4층 1-1호, MS 하드웨어 서비스센터)
용산 서비스센터 연락처: 02-3273-4717
마이크로소프트는 일단 전화하면 상담원이 어떻게 해야하는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그리고 알려준 메일주소로 AS 접수 방법을 아주 상세하게 알려준다.
그래서 상담원 안내에 따라가기만 하면 되는거라 큰 어려움은 없다.
그래도 팁 몇 자 적어보자면...
크게 ①PID를 미리 적어놓을 것, ②알려준 메일에 접속해서 대기할 것.
그러면 보다 빨리 AS 접수처리를 할 수 있다.
적어도 진행이 더뎌서 쪽팔리는 상황은 면할 수 있다.
연락처로 전화한 후 내선번호 1번-3번-4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연결된다.
1번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가 안내멘트가 나올 거 같으면 3번을 누르는 식으로 해야한다.
바로 1번, 3번, 4번을 연이어 눌러버리면 ARS가 올바른 버튼을 눌러달라고 한다 ㅋㅋ
상담원과 연결되고 나면 빠른 처리를 위해 성명,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알려달라고 한다.
그다음 PID를 불러달라고 하는데 마우스 바닥쪽, 건전지 넣는 곳 등을 확인해서 PID를 순서대로 불러주면 된다.
바코드에 P/N, PID가 같이 있을 텐데 PID만 불러주면 된다.
미리 AS 받을 제품의 PID를 어디다 적어두면 편하다.
그러면 제조일 기준 남은 보증기간을 알려준다.
제품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단 내 경우 스컬프트 에고노믹은 제조일로부터 3년이고
달리 구매증빙자료가 없어서 제조일로 기준해서 2019년 6월까지다.
고장증상을 얘기해주면 교환제품과 관련된 사항을 알려준다.
내 경우 스컬프트 에고노믹은 하필이면 재고가 없어서 빠르면 하루, 최장 30일 걸리는데 괜찮냐고 물어봤다.
AS처리에 대해 얘기하고나서 조금 전에 말해줬던 메일주소로 AS 진행 방법 안내 메일을 보내줄 것이니
통화를 끊지 말고 잠시만 기다려달라고 한다.
마이크 넘어서 열심히 키보드 두들기는 소리가 날 것이다. 한 1분 정도?
이때라도 자신의 메일에 접속해서 대기하는 것이 좋다.
안그러면 상담원이 메일 받았냐고 물어보는데 메일은 빨리 안뜨고 시간이 흐를수록 무안해지는 상황이 될 것이다 ㅋㅋ
(내가 그랬다... 망할 똥폰 통화중이라 LTE가 H+로 바껴서 졸라 느려짐 ㅋㅋ 접속은 느리고 상담원은 기다리고 있고...)
메일을 성공적으로 받았다는 것을 말해주면
택배 보낼 때 구매했던 제품의 모든 구성품을 보내야 한다.
무선 세트 상품은 (수신기+키보드+마우스), 무선 단품은 (수신기+마우스) 또는 (수신기+키보드) 이런 식.
배터리는 제거하고 메모지에 성명, 연락처, 받을 주소, 접수번호 10자리, 증상을 적어달라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센터 역시 보낼 때는 선불로, 받을 때는 MS가 부담해서 보낸다는 말을 할 것이다.
서비스센터 주소를 물어보면 메일을 참고하라고 할 것이다.
만약 선 지불을 원하지 않고, 받을 때 비용 지불을 원한다면 우체국 택배 착불로 보내면 된다.
(AS 접수 메일과 MS 하드웨어 서비스 안내 페이지에도 설명되어있다.)
앞서 말했지만 이 모든 내용이 상담원이 안내해주고
메일로 보낸 AS 진행방법 안내 메일에도 상세하게 적혀있으니까
반드시 메일을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