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말.

    티스토리 새 에디터로 교체되면서 문제점이 많았다

    이 때 바꿔보고 기록을 남겨뒀었다

    gameseven.tistory.com/546

    와... 다시 보니까 앞으로 고생길이 훤히 보인다

     

    하지만 구 에디터도 병행해서 쓸 수 있었고 나도 관련글을 2019년 3월쯤에 썼다

    gameseven.tistory.com/547

    그리고 지원 종료하기 전에 새 에디터를 구 에디터보다 더 뛰어나게는 못해도

    적어도 동급까지는 개선해주겠지 했다

    자기네들도 그리 언급했었고

    notice.tistory.com/2478

    ("새 에디터가 오히려 조금 불편하셨나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겸허히 귀 기울이고 열심히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그런데 1월 4일 0시까지만 해도 구 에디터에서 사진 첨부가 가능했는데 갑자기 안 된다

    뭐지?

    심지어 버튼도 없어졌어!

     

     

    관리자 화면의 상단 공지사항에는 관련 내용 언급이 없다

    일단 공지사항 클릭해서 다른 글 보기에서 관련 내용을 찾았다

    아니... 해당 내용은 2020.12.27에 게시되었는데 정작 관리자 화면 상단 공지사항에는 2020.10.27께 노출중이다

     

     

    아무리 수동 지정이라서 까먹었다쳐도

    이건 너무 까먹은 거 아닌가

     

    여하튼 공지에 따르면, 구 에디터는 2021년 1월 중에 종료될 예정이고

    1월 4일 15시부터 플래시 퇴출로 대부분의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시켜버렸다

    엌ㅋㅋㅋㅋㅋ

     

    다른 기능은 모르겠고 내가 제일 많이 쓰는 기능이 사진 첨부 기능인데

    이거 플래시 기반으로 만들어두고 그리 바꿔라는 말이 많았는데

    끝끝내 안 바꾸고 버티다가 새 에디터 갈아타면서 어물쩡 넘겨버렸으면서

    플래시 기반이니까 플래시 퇴출됐으니 다짜고짜 정지시켜버리면 어쩌자는 거지?????

     

    사실상 구 에디터로는 글 밖에 못 쓰는 셈이라 사진 첨부 등의 기능을 쓰려면 새 에디터로 사용을 강제하고 있다

    문제는 새 에디터는 여전히 구 에디터 대비 불편한 점이 많다

    그리고 좀 있으면 새 에디터가 나온지 곧 2년이 된다

     

    새 에디터는 구 에디터만큼의 개선은 없고, 구 에디터는 수명 임박으로 이도저도 아니게 됐다

    거기에 대부분 기능을 정지시켜 이젠 반쪽짜리로 만들어놨으니...

     

    Posted by 컴터의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