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8 에버노트 글 백업



    *그냥 짤방임



    오늘 오후 3시 결과가 노러쉬, 스몰딜 이런 소리 하다가

    응 노딜이야 펑펑펑

    덕분에 같은 시각, 한국 주식시장 급ㅡ락 엌ㅋㅋㅋㅋ

    대북주 급ㅡ락


    뭐가 어째됐냐 보니까...

    김정은이가 핵을 숨김

    트럼프가 그걸 회담에서 말함

    김정은이 뜨끔

    트럼프 우리는 아쉬운 게 없다 ㅂㅂ


    그와중에 현 사태를 정확하게 짚은 사람의 댓글


    전후사정을 파악해서 사건을 되짚어보면...

    애초에 북한이 숨겨놨던 시설까지 완전한 해제를 원했다면 회담 이전에 숨겨뒀던 시설에 대해 언급하고,

    그것까지 감안해서 회담장에 오게 했어야 했는데...

    트럼프는 이걸 알고는 있었지만 이를 숨기고, 회담장에서 이를 까발리고 회담을 종료.

    그렇다면 당시 회담 종료는 트럼프 측 시나리오가 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트럼프는 김정은에게 '너네 숨겨둔 것도 알고 있다'라는 압박을 가하는 것과

    동시에 '우리는 아쉽지 않다 무조건 기어라' 라는 요구까지 가능.

    안그래도 미국내 국민들에게 이미지도 안 좋은 시점이라 '북한에 목 안 멘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한 거 아니냐...


    호... 고개가 끄덕여진다.


    또 다른 의견도 있다.



    4시에 기자회견을 했는데

    기자회견에서 트럼프는 북한에 숨겨둔 핵시설이 있었다고 퍼트리면서 북한을 완전히 사기꾼으로 만들었다.

    그러면서 북한을 뒷통수 치는 비열한 놈 뭐 이런 식으로 욕지꺼리를 한 게 아니라

    워딩은 온화하게 하면서 아직 문열려있다는 표현 와 ㅋㅋㅋㅋㅋ


    이것은 사업가인가 도박사인가

    38노스 위성사진 생각하면 뭐... 미국이 모르고 있을리도 없고


    문제는 김정은이 뻔히 보이는 똥패로 헛짓거리 하고 

    그런 똥볼 차는 거 보는 우리가 속이 타들어가서 그렇지...


    여하튼 꽤나 커뮤니티 반응이 흥미로웠다.

    윗 댓글들을 비롯해 다른 사람 의견을 훑어보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

    https://pgr21.com/pb/pb.php?id=freedom&no=80259



    Posted by 컴터의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