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루팅상태에서는 KT계통 어플이 모두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https://gameseven.tistory.com/535


    아니... 루팅했다고 KT 고객센터도 못 쓰냐! 

    물론 지금은 "마이 케이티" 라고 이름이 바뀐 지 좀 됐지만 

    아직도 나는 "KT고객센터 앱" 요게 더 입에 붙는다 ㅋㅋ


    그러다 루팅한 상태더라도 조회가 가능한 방법을 찾아서 기록해둔다.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다.

    하나는 그냥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KT 접속 후 바로가기를 만드는 것이다.

    제일 간단하면서도, 쉬운 방법이다. 막힐 염려도 없고.


    PC버전

    https://my.kt.com/usage/MoUsageList.do


    모바일버전

    https://m.my.kt.com/usage/s_MoUsageList.do


    링크로 이동해서 로그인하고 조회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은

    크롬 기준으로 오른쪽 상단에 '점3개'를 눌러서 '홈 화면에 추가'를 누른다.

    다른 브라우저도 대체로 비슷하다. 

    매번 필요할 때마다 홈 화면에 추가된 바로가기를 눌러서 로그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마이 케이티(KT고객센터 앱) 어플의 위젯을 활용하는 것이다.

    Magisk(마지스크)처럼 루팅↔언루팅 해도 흔적이 안 남는 경우를 기준으로 설명한다.

    Magisk는 기존 루팅과 달리 시스템리스 루팅으로 루팅 탐지를 피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도 옛말이 되어서 진짜 독한 놈들은 기어이 잡아낸다. (하나멤버스, KT 어플 전부)

    뭐 아직까진 저놈들 말고는 없어서 다행이지만...


    Magisk 기준으로 설명. 다른 루팅 어플은 안 해봐서 모름.


    우선 마이 케이티를 실행하기 위해서 언루팅 상태로 만든다.

    Magisk로 루팅을 했다면 Magisk 매니저에서 맨 아래 '제거' 를 눌러 언인스톨 한다.

    (아직 루팅하지 않았다면 이 부분은 넘어간다)


    1. 앱스토어에서 마이 케이티(KT고객센터 앱)을 설치한다.

    2. 조회할 회선의 ID로 로그인한다.

    3. 홈 화면에서 위젯을 추가한다.

    찾아보면 마이 케이티 라는 이름에 위젯을 찾을 수 있다.

    본인 편한 것으로 홈 화면에 추가하면 된다.



    추가하고 나면 홈 화면에 위젯이 이렇게 표시될 것이다.



    빨간색 영역을 누르면 내역을 갱신한다. (새로고침)

    120분에 20회 조회 가능한 것은 KT 통합인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데이터를 많이 쓰고 즉시 조회하면 반영이 안 된다. 

    반영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걸리므로

    실시간 조회는 별도로 로컬 앱도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는 My Data Manager를 쓰고 있다) (구글플레이에서 보기)


    어쨌든 루팅하고 나서는 KT 이용량 조회를 하려고 

    마이 케이티 또는 KT 계열 어플(패밀리박스, Y데이터박스 등)을 실행하면 루팅이 탐지되었다며 실행할 수 없다.

    (그래서 그동안은 첫 번째 방법만 쓰고 있었는데 위젯이 있을 줄이야 ㅋㅋ)

    하지만 위젯은 그대로 로그인 되어 있기 때문에 루팅하고 나서도 새로고침을 눌러 확인할 수 있다.


    아, 가끔 마이 케이티 어플을 점검 할 때가 있는데

    어플 자체를 점검하고 있을 때는 이렇게 표시되면서 조회를 할 수 없다.



    하지만 막힌 것이 아니고 점검이 끝나고 나서는 다시 조회가 가능했다.

    점검 중일 때 조회하고 싶다면 역시 KT 홈페이지에서 직접 조회하는 것이 좋다.



    Posted by 컴터의광